2024-04-27 00:28 (토)
전남교육청, 2023년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나눔 한마당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23년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나눔 한마당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2.0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이, 가치있게 성장하는 ‘수업나눔교실’ 열다”
전남교육청, 2023년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나눔 한마당 개최.
전남교육청, 2023년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나눔 한마당 개최.

“같이, 가치있게 성장하는 ‘수업나눔교실’ 열다”

전라남도교육청이 12월 2일 오룡중학교에서 ‘2023 전문적학습공동체 배움나눔 한마당’을 열고,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지혜를 모았다.

‘우리 같이, 가치있게 성장해요’를 슬로건으로, 올해 세 번째 열린 이번 한마당은 발표마당‧배움마당‧나눔마당으로 구성해 전남 교사들이 우수사례 공유, 에듀테크 수업 체험 등 1년 동안 연구‧실천했던 수업 사례들을 나눴다.

오전 시간에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중등영어교육비타민’이 월 1회 권역별 정기모임을 갖고, 연구활동‧모의수업을 통해 발굴해 낸 영어 수업의 우수사례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배움마당에는 수업 혁신을 실천한 현장 교사 3명과 에듀테크 기업 등을 초청해 교실 수업 시 온‧오프라인 동시 활동 수업을 위한 에듀테크 수업 도구를 사용해 보고, 생성형AI와 토론배틀을 체험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중등교과교육연구회, 학교 안․밖 전학공 등 39팀이 동시에 수업나눔교실을 운영해 교과별 수업 사례를 참관 교사들과 함께 나눴다.

특히 올해는 각 팀이 1년 동안 연구하고 공개했던 수업자료들을 모은 ‘수업나눔 자료집’을 제작해 학교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해 큰 관심을 받았다.

또 올해 처음으로 학교 안 전학공 4팀이 참여해 에듀테크 활용‧ 융합형 프로젝트 등 수업나눔 모범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중학교 교사는 “에듀테크 수업 도구를 활용한 수업 자료를 만드는 체험이 인상깊었다”며 “우수 수업 사례를 한 자리에서 공유할 수 있어 앞으로 교육 방향을 설정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중 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수업 역량 강화를 이끄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미래는 곧 학생의 미래다”며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한 성장으로 미래교육을 이끄는 전남 교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