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경찰서, 하반기 경찰발전협의회의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목포경찰서, 하반기 경찰발전협의회의 정기회의 개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3.12.0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참여 치안 활성화, 범죄예방 방안 등 논의
목포경찰서, 하반기 경찰발전협의회의 정기회의 개최.
목포경찰서, 하반기 경찰발전협의회의 정기회의 개최.

주민 참여 치안 활성화, 범죄예방 방안 등 논의

목포경찰서는 5일 이준영 경찰서장과 각 과·실장, 경찰발전협의회 회원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참석자 소개, 경찰발전협의회 활동사항, 상반기 정기회의 건의사항 관련 경찰활동 및 목포경찰서 주요 치안활동 사항, 건의사항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찰발전협의회의 활동사항으로는 목포여성장애인연대 등 사회적 약자 보호 및 경제적 지원 활동이 있었다.

목포경찰서 주요 치안활동 사항으로는 ▲ ‘정성치안 주민 설명회’를 통한 치안파트너 협력 강화 ▲ 치안 인프라 예산 확보 ▲ 민생위협 중대범죄 집중 검거기간 운영 ▲ 이상동기범죄 사전 차단을 위한 집중 도보순찰 ▲ 사회적 약자 일상 회복을 위한 ‘사회적 약자 보호 협의회’ 운영 ▲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청소년범죄 대응 활동 ▲ 교통문화 개선을 위한 ‘교통안전 목포시민연합회’ 활동 ▲ 교통 약자 교통안전 홍보 활동 ▲ 교통 단속활동 및 교통시설개선 사항 등이 소개됐다.

또한 회의는 치안파트너와 협력 강화 및 주민요구에 공감받는 치안정책 수립을 위해 주민이 참여하는 ‘정성 치안’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위희수 협의회장은 “경찰발전협의회는 목포경찰서 업무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로 시민과 경찰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영 목포경찰서장은 “안전한 목포시를 위해 민·경이 함께하는 주민 참여 치안이 꼭 필요하다”며, “경찰발전협의회와 함께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목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