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한영대학교, 취업경쟁력 강화 위한 현장견학 실시
상태바
한영대학교, 취업경쟁력 강화 위한 현장견학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2.0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 포스코퓨처엠 광양공장, TKG휴켐스 여수공장 그룹 견학
한영대학교, 취업경쟁력 강화 위한 현장견학 실시.
한영대학교, 취업경쟁력 강화 위한 현장견학 실시.

11월 30일 포스코퓨처엠 광양공장, TKG휴켐스 여수공장 그룹 견학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는 12월 4일 화공산업공학과 학생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장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화공산업공학과 학생은 11월 30일 포스코퓨처엠 광양공장 30명, TKG휴켐스 여수공장 30명으로 그룹지어 견학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2023년 산학 연계 현장 미러형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우수 기업에 대한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현장을 직접 겪을수 있도록 진행됐고, 학생들에게 지역 내 기업으로 취업을 유도해 지역 대학의 우수 인재가 지역에 취업하는 지역사회 선순환 취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TKG휴켐스(전남 여수 소재)와 포스코퓨처엠(전남 광양 소재)는 대표적인 지역 우수 기업으로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해당 기업체에 직접 방문해 기업 소개, 취업 분야에 대한 설명 및 절차, 생산팀 조정실, 분석실 등 견학에 참여했다.

현장견학에 참여한 김선중(화공산업공학과 1학년) 학생은 “평소 입사하고 싶은 회사에 방문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고 말했다.

한영대 화공산업공학과 강화영 학과장은 “지역의 우수한 대기업에서 학생들이 실무현장을 직접 보고 배웠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고 또한, 인성과 실무를 겸비한 학생을 양성하고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해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