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보해양조 이색 레시피, 올 연말도 ‘가성비 홈파티’ 열풍 지속
상태바
보해양조 이색 레시피, 올 연말도 ‘가성비 홈파티’ 열풍 지속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3.12.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과 ‘멋’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가성비 홈파티 인기
주류∙이색 케이크∙레스토랑 간편식 등 차별화 제품 인기몰이
하이볼, 칵테일 등으로도 즐기기 좋은 보해양조의 ‘보해 복분자주’.
하이볼, 칵테일 등으로도 즐기기 좋은 보해양조의 ‘보해 복분자주’.

‘맛’과 ‘멋’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가성비 홈파티 인기
주류∙이색 케이크∙레스토랑 간편식 등 차별화 제품 인기몰이

모임이나 송년회 대신 집에서 소규모로 특별한 연말을 즐기려는 '홈파티’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홈파티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각자의 개성대로 즐길 수 있어, 특히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놀이문화가 되어가는 모양새다. 유통업계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주류기업에서는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은 레시피를 소개하며 홈파티족을 사로잡고 있다.

2개 이상의 주류를 혼합해 즐기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올 연말 홈파티족 사이에서 ‘하이볼’이나 ‘칵테일’을 즐기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맛의 바탕이 되는 술로 ‘과실주’가 MZ를 중심으로 SNS상에서 자주 언급되며 인기몰이 중이다. 주류전문 기업 보해양조의 ‘보해 복분자주’가 그 예로 복분자주를 토닉워터나 탄산음료와 섞으면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하이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화려한 재료 없이도 보해 복분자주를 활용하면 하이볼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며 몇 가지 레시피를 소개했다.

먼저, ‘복분자 선라이즈’(복분자주+데킬라 선라이즈)는오렌지 주스를 잔의 2/3만큼 채우고, 잔의 벽면을 따라 복분자주를 천천히 부어주면 된다. 이 칵테일은 복분자 본연의 진한 풍미와 상큼한 맛이 일품이면서도 시각적으로도 근사해 홈파티의 맛과 멋을 더해준다. ‘복새주’ 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는 보해 복분자주와 잎새주를 조합한 칵테일은 잎새주와 복분자주를 2:1의 비율로 만들면 되며, 복분자의 달콤한 맛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편의점을 중심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이색 아이디어가 더해진 케이크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GS25는 케이크 전문점 빌리엔젤과 협업한 홀케이크 5종을 2~3만 원 가격대에 출시했으며,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미니 도시락 케이크 2종을 6900원에 판매한다. CU는 특대 약과를 올린 ‘이웃집 인절미 약과 케이크’와 ‘클래식 화이트초콜릿 케이크’ 등 이색적인 케이크를 3만 원대에 내놨다.

연말 파티 분위기를 더욱 멋스럽게 만들어줄 레스토랑 간편식도 주목받고 있다. 프레시지는 고기를 메인으로 최현석 셰프의 레시피를 구현한 ‘연말 홈파티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밀키트는 ‘가니쉬 스테이크’와 ‘버터 스테이크’, ‘멕시칸 파히타’로 집에서도 손쉽게 수준 높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