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시교육청, 조선대·한컴그룹과 함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모색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조선대·한컴그룹과 함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모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2.15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조선대·한컴그룹과 함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모색.
광주시교육청, 조선대·한컴그룹과 함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모색.

광주시교육청이 15일 조선대학교, 한컴(한글과 컴퓨터)그룹과 협의회를 갖고 한국어교육 기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시교육청 조선대교육협력관(전종길 서기관) 주선으로 각 기관이 추진하던 국내외 한국어교육 및 국제교류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앞으로 협력 분야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다. 세 기관 모두 현재 국제교류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으며 이 점에서 이해관계가 일치하게 돼 협력을 검토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전담기관과 부서 신설하고 다문화교육과 및 국제교류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됐으며 특히 올해에는 ‘한국어교육 기반 국제교류 활성화 사업’에 선정됐다.

한컴그룹 역시 IT교육을 매개로 베트남 등 해외에서 한국어교육 사업을 지속·확장해 왔다. 올해는 우즈베키스탄 현지 고등학교에 200곳에 ‘스마트 클래스’를 구축할 계획이며 이곳은 지난 1월 시교육청이 선정돼 추진 중 ‘한국어교육 기반 국제교류 활성화 사업’의 대상국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조선대는 지역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시스템을 활용해 교육청, 한컴그룹의 추진사업에 참여·지원해 왔다. 향후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을 위해 국제교류 및 협력사업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회의는 시교육청 국제교육 부서와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조선대 대외협력부서와 국제협력팀, 한컴그룹 교육사업부 등 국제교류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국내-현지 학교 간 한국어 공동 수업 ▲이주배경 학생 교류 지원 ▲IT교육지원을 매개로 한 문화교류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한편 시교육청 조선대교육협력관은 광주시교육청-조선대 업무협약에 따라 지난해 9월 조선대 관학협력센터에 설치됐다. ▲조대병원 Wee센터 운영 ▲교육발전특구 운영계획수립▲예술교육 꿈키움멘토링 등 양 기관의 협력사업 추진에 가교역할을 해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