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경찰, 지휘부 회의 열어 중점 추진과제 및 현안업무 점검
상태바
전남경찰, 지휘부 회의 열어 중점 추진과제 및 현안업무 점검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2.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 체감안전도 전국 1위에 ‘주민참여 정성치안’으로 보답 다짐
각종 지역 현안에 대응하여 도민의 평온한 일상 수호 약속
전남경찰, 지휘부 회의 열어 중점 추진과제 및 현안업무 점검.
전남경찰, 지휘부 회의 열어 중점 추진과제 및 현안업무 점검.

23년 체감안전도 전국 1위에 ‘주민참여 정성치안’으로 보답 다짐
각종 지역 현안에 대응하여 도민의 평온한 일상 수호 약속

전남경찰청(청장 박정보)은 28일 오전 10시,박정보 청장을 비롯한 22개 경찰서장 등 전남경찰청 소속 총경 이상 지휘관과 관리자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경찰 지휘부 회의를 열고 중점 추진과제 및 현안업무에 대해 논의했다.

전남경찰은 지난 10월 30일 박정보 청장 취임 이후 ‘도민께 사랑받는 당당한 전남경찰’을 캐치프레이즈로 정하고, ‘주민참여 정성치안 종합계획’을 수립(’23.11.21.)하고 19개 중점과제를 추진 중이다.

이날 회의는 ‘주민참여 정성치안 종합계획’ 시행 100일을 맞아 과제별 주요 추진 내역을 점검했으며, 경찰서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주민·자치단체·유관기관 등과 협력하여 참여치안 구현에 앞장선 경찰관을 선발·포상하였으며, 향후 민·관·경 협력 시스템을 고도화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전남경찰은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치안 실현을 위해 11월 이후 치안파트너와 지역주민 3만1천여 명을 대상으로 총 983회의 치안설명회와 간담회 등을 개최하였으며, 각종 경찰 심의위원회에 외부위원의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현안업무 논의 시간에는 의료계 파업 관련 대응 방안 논의 및 봄 행락철 교통사망사고 예방 활동 등에 대해 경찰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새롭게 신설되는 조직인 형사기동대·광역정보계·기동순찰대 운영과 관련하여, 효율적인 조직 운영 및 빠른 현장 안착을 통해 도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는 데에도 모두가 마음을 같이 했다.

한편, 전남경찰은 ’23년 대국민 체감안전도 조사에서 82.1점을 받아 ’22년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1위를 달성했으며,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는 85.5점을 받아 지난 해보다 4단계 상승한 전국 6위를 거두었다.

박정보 청장은, 이날 회의에서 “2023년 국민 체감안전도 조사에서 전국 1위라는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주민참여 정성치안으로 보답하겠다”며,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도민의 소소한 일상까지 안전하게 지켜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