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경양초 방문
상태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경양초 방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3.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봄처럼 따뜻한 경양초 늘봄학교 행복한 시작 상황 살펴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경양초 방문.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경양초 방문.

늘봄처럼 따뜻한 경양초 늘봄학교 행복한 시작 상황 살펴

이정선 교육감이 4일 올해 늘봄학교의 안정적 출발을 맞아 학교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신학기 첫날 경양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 교육감은 교육청 담당자들과 함께 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예산‧인력 지원 내용과 공간확보 상황 등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이 추가로 지원해야 할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며 시교육청 늘봄학교 관계자에게 학교와 소통해 늘봄학교가 차질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당부했다.

경양초는 앞으로 월수금에는 전통놀이, 화목에는 보드게임 등 놀이‧체험 중심의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하루 2시간씩 무료로 운영한다.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전통놀이, 보드게임 프로그램 강사를 2월 중 늘봄지원센터에서 선정해 학교에 배치했다.

경양초 이점동 교장은 “1학기 늘봄학교를 준비하면서 인력 및 공간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신학기 첫날 학생들의 웃는 모습을 보니 보람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늘봄학교를 내실있게 운영해 현장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양초는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 12명의 이주배경학생들이 늘봄학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광주다가치센터와 연계한 ‘다가치 통·번역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학생·학부모가 함께 하는 한국어·문화교육 등도 함께 추진 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