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영암군, 이달 말까지 전남 청년문화복지카드 신청 접수
상태바
영암군, 이달 말까지 전남 청년문화복지카드 신청 접수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4.03.0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이상 전남 거주 19~28세 청년에게 연 25만원 지원, 각 읍·면에서 신청

2년 이상 전남 거주 19~28세 청년에게 연 25만원 지원, 각 읍·면에서 신청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참여자를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입 등 청년의 문화생활 향유 및 자기계발 기회 제공을 위한 지원사업은 신청일 현재 2년 이상 전남에 거주하고 있는 19~28세가 참여할 수 있으며 연 25만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한다.

단, 복지포인트를 받은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밖청소년 교육수당 수혜자, 전남 여성농어업인 배우처 참여자는 제외되고, 문화누리카드 지원을 받는 경우는 차액 12만원만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농협카드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다.

영암군은 신청 완료와 함께 자격 요건 등 확인을 거쳐 참여자를 최종 확정해 5월 중 체크카드 형태로 문화복지비를 지급한다.

지난해 신청과 상관없이 매년 새로 신청해야 하고, 이미 발급받은 카드로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제출 서류 등 문화복지수당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볼 수 있다. 안내는 영암군 인구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한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