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경찰, 학교폭력 사건 분석 통한 감소 대책 추진
상태바
전남경찰, 학교폭력 사건 분석 통한 감소 대책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4.03.20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경찰청, 학교폭력 다발 유형·장소 대상 집중관리 계획

전남경찰청, 학교폭력 다발 유형·장소 대상 집중관리 계획

 

전라남도경찰청(청장 박정보 치안감)은 학교폭력 통계분석과 선별적 위기청소년 관리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펼친다.

전국적으로 학생 수가 감소하는 반면, 학교폭력과 소년범이 증가하고 있으며, 전남 또한 최근 5년간 학생 수가 3천~5천 명 가량 꾸준히 감소하였으나 학교폭력 소년범 발생은 증가 추세이다.

다만, 2023년 대비 소년범은 소폭 감소(-1.8%)하였으나, 학교폭력이 증가(16.6%)했으며, 5년간 소년범 대비 학교폭력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음이 확인됐다.

이에 따라 전남경찰은 학교폭력 사건 분석 및 위기청소년 관리를 통한 학교폭력 감소 대책을 마련했다.

2023년 발생한 학교폭력 검거현황 646건, 소년사건처리 현황 2,976건, 112신고 434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교폭력 양상을 분석하여 세분화하고 결과에 따른 학교폭력 빈발 유형과 지역, 연령 등을 대상으로 집중 예방 활동과 재범 방지를 위한 학교폭력 가·피해자 대상 밀착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종신 여성청소년과장(총경은 “전남의 학교폭력 발생 추이 및 현황을 지역사회와 공유하여 전남경찰은 선별적 학교폭력 예방 집중 활동을 실시하고, 청소년 유관기관 및 지역단체는 청소년선도·보호 외부 활동 시 참고하여 지역 주민과 함께 청소년이 안전한 전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