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국립목포대, ‘주니어 화이트 해커’ 양성 프로그램 신청 시작
상태바
국립목포대, ‘주니어 화이트 해커’ 양성 프로그램 신청 시작
  • 고영 기자
  • 승인 2024.03.29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정보보호영재교육원 교육생 모집
화이트 해커가 되고 싶은 중․고등학생들은 모여라!
제9회 정보보안경진대회에서 대상(교육부장관상) 수상 사진.
제9회 정보보안경진대회에서 대상(교육부장관상) 수상 사진.

2024년 정보보호영재교육원 교육생 모집
화이트 해커가 되고 싶은 중․고등학생들은 모여라!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이 정보보호에 흥미를 가진 중·고등학생을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갖춘 '주니어 화이트 해커'로 키우기 위해 2024년도 교육생 80명을 오는 4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호남지역(광주, 전남, 전북) 중·고등학생들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은 격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하는 주말교육과 여름방학 집중교육으로 구성된다. 주말교육은 4월 27일부터 6월 22일, 9월 7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집중교육은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예정되어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중등기초와 중등심화, 고등기초와 고등전문 과정으로 수준을 분류하고 있으며, 컴퓨터 기본 지식부터 시작하여 파이썬과 C언어 코딩, 시스템과 네트워크 보안, 암호학, 리버싱, 포렌식 등 다양한 분야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교육 동안에는 학생들에게 식사, 간식, 숙박비가 무료로 지원되며, 교육비용도 전액 무료다.

이 외에도 광주, 전북(전주), 전남(순천) 지역에서 거주하는 학생들을 위해 무료셔틀버스 운행도 예정되어 있어 원거리에서 온 학생들도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교육과정에서는 IT 기본 지식 뿐만 아니라 코딩 능력을 향상시키고, 해킹대회에 참여하여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학생들의 정보보호 소양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진로, 적성, 학습법과 정보윤리 교육, 정보보호 전문기관 견학, 청소년 해킹 캠프 참여, 정보보안 경진대회 참가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작년에는 국립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의 선발팀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체 해킹대회인 제9회 정보보안경진대회에서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실력을 발휘하였다.

국립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장 김민수 교수는 “화이트해커와 보안 프로그래머로서 본인의 역할을 꿈꾸는 중․고등학생이라면, 호남권에 유일하게 설립된 국립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에서 그 꿈에 한걸음 더 가깝게 하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원서류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