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18:57 (금)
신안군, 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피해 발생 ‘0건’ 달성
상태바
신안군, 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피해 발생 ‘0건’ 달성
  • 고영 기자
  • 승인 2024.05.1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 산불 예방 활동 및 군민들 동참 결과

적극적 산불 예방 활동 및 군민들 동참 결과

신안군은 적극적인 산불 예방활동과 군민들의 동참으로 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피해 발생 ‘제로(Zero)’라는 성과를 거뒀다.

산림청 실시간 산불 정보에 따르면 올해 산불 조심 기간인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전국적으로 175건의 산불이 발생해 55ha의 산림이 훼손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신안군은 정원산림총괄과에 산불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14개 읍·면과 함께 상시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하였다. 산불예방과 진화를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62명, 산불감시원 10명을 편성해 순찰활동을 강화한 결과, 신안군 산불 조심 기간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았다.

특히 산불발생이 가장 많은 3~4월에 특별대책기간을 설정하고 영농부산물 등 소각행위 단속 및 계도활동을 펼쳤으며,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한 덕분에 산불 제로화를 달성할 수 있었다.

또한 산불위험을 알리고 경각심을 높이도록 재난안내 문자 발송과 현수막 게첨 등 홍보활동도 산불예방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평일, 주말 밤낮없이 노력한 공직자들과 기동순찰반, 산불감시원, 지역주민 덕분에 산불발생 제로를 달성했다”며 “봄철 산불조심 기간이 15일자로 종료됐지만 건조특보와 강풍 발생에 대비해 비상연락체계 및 대응태세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