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김탁 전남도의원<목포타임즈 창간 축사>"창간 정신 진지하게 성찰하며 사랑과 존경 받는 매체 기대"
상태바
김탁 전남도의원<목포타임즈 창간 축사>"창간 정신 진지하게 성찰하며 사랑과 존경 받는 매체 기대"
  • 호남타임즈
  • 승인 2012.09.0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탁 전남도의원
목포타임즈 창간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년간 매우 어려운 지역 언론 환경 속에서도 시민들의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오신 정진영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삼가 경의를 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역신문이 너무 많고 그 신문이 그 신문 아니냐”라고 말을 하기도 하고 심지어는 불편을 토로하기도 합니다.

매년 반복되는 뻔한 특집, 현장감, 분석력, 지향점이 있는 기사보다는 지나치게 보도 자료에 의존하거나 표피만 긁는 기사, 편향적이거나 양비론에 급급한 보도태도, 사실과 자료에 기초하기 보다는 기자의 주관이나 호불호, 소설 같은 내용이 너무 많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창간 1주년을 맞아 지난 동안 창간정신을 잘 지켜왔는지, 그냥 여러 개 지역신문중 하나로만 시민들이 인식하고 있지는 않은지, 혹시 지역언론의 순기능보다는 역기능만을 담당해왔던 것은 아닌지 진지하게 성찰해보면서 지역민의 사랑과 존경과 감사를 한 몸에 받는 귀한 매체로 자리 잡기를 충심으로 소망합니다.

다시 한번 창간1주년을 축하드리며 목포타임즈가 불편부당, 정론직필, 시민의 대변지, 지역발전의 교과서의 아이콘이 되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