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대, 중국 정주대학에 국제교류협력기관 현판식
상태바
목포대, 중국 정주대학에 국제교류협력기관 현판식
  • 박진성 기자
  • 승인 2012.11.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교류협력과 교육에 필요한 물적․인적 자원 적극 지원

▲ ‘목포대학교 국제교류협력기관’현판식 기념사진
[호남타임즈=박진성기자]목포대학교(총장 고석규) 국제교류교육원은 지난 14일(수) 중국 하남성 정주대학 국제교육학원을 방문, 정주대학 국제교육학원 관계자 및 하남성 내 3개 고등학교 교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대학교 국제교류협력기관’ 현판식을 가졌다.

목포대학교와 정주대학은 지난 2008년 3월 21일 교류협정서를 체결한 이후, 매년 상호 간에 교환학생과 복수학위생을 파견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정주대학은 이번 ‘목포대학교 국제교류협력기관’ 현판식을 기점으로 매년 하남성 내의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우수 인재들을 현지에서 선발하고, 정주대학의 국제교육학원에서 일정기간 동안 한국어 기본교육을 한 후 본교 국제교류교육원 한국어 연수 참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목포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은 중국 내 첫 번째 ‘목포대학교 국제교류협력기관’으로 지정된, 하남성의 중심대학 정주대학에 향후 한국어 교재 제공 및 한국어강사 파견 등의 국제교류협력과 교육에 필요한 물적․인적 자원을 적극 지원하여 양교의 관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중국 정주대학 국제교육학원 쩌우투오(周拓)주임은 “한국의 국립대학인 목포대학교와 교류를 해왔으며, 오늘 국제교류협력기관 현판식을 계기로 앞으로 학생 교류뿐만 아니라 교수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