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12 (금)
무안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생ㆍ학부모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무안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생ㆍ학부모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12.2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안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교육 사진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나섰다.
전라남도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양진용) 주관으로 지난 21일(금) 무안 해제중학교에서는 학생, 학부모와 교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학생ㆍ학부모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실시됐다.

김충식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전남지부장은 3시간 동안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강연을 통해 학교폭력은 학교만의 문제가 아닌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풀어가야 할 사회구조적인 과제임을 강조하고 학교폭력의 개념과 법률적 이해, 학교폭력의 원인, 피해자 및 가해자 지도방안 등을 사례중심으로 쉽게 설명하였다.
강의내용 중 학교폭력발생 시 가해자와 피해자의 초기 대처방법, 사안 발생 시 처리절차, 학교폭력의 유형 등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공감을 주었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현실성을 사례중심으로 풀어주는 명강연이었다”며 “학부모가 학생과 교사의 중간 가교로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다”고 했다.

무안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는 “무안 청소년의 선도를 위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현장을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계속할 것이며 지자체나 사회단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지역 협력 시스템을 강화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문화를 확산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제중학교는 학교폭력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예방교육을 마련하였고 2013년 계사년(癸巳年)에는 학교폭력을 철저히 근절하여 보다 안전한 학교문화를 확립하고 180여 명의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 속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