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05:35 (토)
목포상의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목포상의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운영기관 선정
  • 호남타임즈
  • 승인 2013.01.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상의 협약식 사진
목포상공회의소(회장 김호남)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 목포지청으로부터 장기적인 경기불황으로 인한 청년실업과 지역중소기업의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 중에 있는 ‘중소기업 청년인턴제’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0일 목포종합고용 지원센터에서 업무위탁 계약체결을 가졌다.

중소기업 청년인턴제는 청년층 미취업자(만 15세~29세 이하)를 대상으로 민간기업의 인턴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층에게 직장경력을 형성케 하고 정규직으로의 취업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중소기업은 미취업 청년을 채용할 경우 월 최고 80만 원 한도에서 임금의 50%를 6개월 동안 지원받게 되며, 인턴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정규직으로 채용 시 매월 65만 원씩 6개월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또한 인턴참여자 중 제조업체 생산직으로 근무하는 인턴에게는 급여와 별도로 총 200만 원의 취업촉진수당을 지원하게 된다.

목포상의는 서남권지역에서 유일하게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 250명의 인턴을 지역 중소기업에 취업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관내 1,500여개 중소기업(개인/비영리법인)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고등학교 및 지역대학, 관계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인턴수요자를 모집하는 등 청년인턴제로 하여금 서남권 지역에서 많은 고용이 창출되고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 있는 중소기업들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호남 회장은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를 비롯한 노년층 취업지원을 위한 시니어 인턴십을 현재 시행중에 있으며, 40세 이상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는 등 향후 종합 일자리지원센터를 구성할 계획이다”며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구직자에게 종합적인 맞춤형 일자리 제공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본 사업에 참여코자 하는 기업 및 신청자는 목포상공회의소(☎ 242-8581 또는 홈페이지 http://mokpocci.korcham.net → 공지사항)로 문의하면 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