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진도군 동계 전지훈련 유치…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상태바
진도군 동계 전지훈련 유치…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1.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날씨, 맛깔스런 음식, 다양한 부대시설 ‘호평’

최고 수준의 체육 시설 읍내 권 근거리에 잘 정비

▲ 진도군, 전지훈련팀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진도군이 각종 스포츠대회 개최가 어려운 동절기에 전지 훈련팀을 유치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17일(목) 밝혔다.

진도군에 따르면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전지훈련팀이 찾아오는 것은 지역이 맑고 깨끗한 청정지역으로 체력단련을 겸 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 최고 수준의 체육시설이 읍내권 근거리에 잘 정비되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고 맛깔스런 음식과 풍부한 숙박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최적의 동계 전지 훈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경향각지에서 축구 전지 훈련팀과 제50회 전국남녀 중․고 학생 종합탁구대회 개최해 선수와 학부형 4,000여 명이 진도군을 방문했으며, 현재 럭비와 육상, 근대 5종 경기팀들이 동계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군은 동계 전지훈련 종목이 축구 뿐만 아니라 럭비, 육상 등으로 다양화됨에 따라 숙박, 음식점, 목욕탕 등 지역경제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와 함께 진도군을 찾은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훈련에 불편함이 없도록 꿈나무 선수단을 위한 환영 현수막을 걸고 경기장 시설 설치, 식수, 선수단 수송지원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전지 훈련팀에게 최상의 훈련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및 수영장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각종 대회 개최 시 선수단 환영행사 등을 통해 주요 관광지 및 농·특산품을 홍보해 진도군의 대외 이미지 향상에도 큰 보탬이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진도군에서 동계전지훈련을 하는 팀들은 평균 10일에서 25일 정도 체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진도군 행정과 체육지원담당 관계자는 “깨끗한 자연과 공기가 좋은 보배섬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실시하여 기량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오는 2015년 제54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유치 개최 목표로 스포츠 마케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