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해경, 설 명절 전후 공직기강 점검 전개
상태바
목포해경, 설 명절 전후 공직기강 점검 전개
  • 박진성 기자
  • 승인 2013.02.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감찰 및 해상치안 활동 전반 실태 점검

[호남타임즈=박진성기자]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문홍)는 설 명절 및 정기 인사발령을 전후하여 지난 4일부터 오는 11일까지 8일간 공직기강 및 완벽한 해상치안 확립을 위한 대대적인 감찰 활동을 벌인다.

이번 공직감찰은 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공무원들의 무단이석, 출장을 빙자한 조기퇴근 및 근무시간 중 음주·도박 등 기본근무 태만 행위,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향응수수 등 공무원행동강령 위반행위, 초과근무 수당 편법운영 실태 등 위반사례와 대민행정 취약분야를 중점 점검한다.

또한 설 명절 전후 여객선 등 특별교통 안전대책 이행 여부 및 국가중요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해상경비ㆍ안전 활동 실태 등 해상치안 활동 전반에 대한 점검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공직감찰 결과 금품 수수 등 비리에 관련된 자는 엄중 문책하고 즉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 조치할 예정이다.목포해경 관계자는 “이번 공직기강 점검은 설 연휴기간 해상치안 공백 최소화와 공무원 품위유지 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통해 건전하고 검소한 설 연휴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실시하는 사항이다”며 “공직기강 점검 기간 내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부서장 책임 하에 자체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직기강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