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45 (일)
전남도, 올해 해외관광객 50만 명 유치
상태바
전남도, 올해 해외관광객 50만 명 유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2.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일본 동남아 미주 등 맞춤형 상품 25종, 크루즈선 유치 등 총력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는 올 한해 외국인 관광객 5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지역별 맞춤형 해외관광객 유치 관광상품 25종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지난해 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올해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등 대형 국제행사를 잇따라 개최하면서 세계인들로부터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부상함에 따라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목표 달성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기관과 여행사, 음식․숙박업계 등과 상호 협력해 공동으로 해외 시장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시장별로 맞춤형 전략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중국 해외관광객의 발길을 전남으로 유치하기 위해 중국 현지마케팅 보좌관제를 운영하고 천진․대련․하얼빈 등에서 정기성 전세기를 취항시키고 학술용역을 통해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도 마련할 계획이다.

올해 운영하는 관광상품은 중국 관광객을 겨냥, 바다․섬․갯벌․골프․남도음식 등 8종, 일본은 실버층과 청소년 단체수학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역사문화 연계상품 등 6종, 동남아와 구미주는 개별여행객에게 집중하면서 가을단풍 등 틈새 관광상품과 고국 방문단 상품 등 총 25종이다.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게는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크루즈선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올 한 해 총 32회의 크루즈가 기항해 크루즈 관광객도 6만여 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2014년 5월과 6월 중국 암웨이 단체관광객 2만5천여 명이 광양항에 기항해 전남 일원의 관광지를 둘러보고 밤에는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초호화 갈라디너쇼를 개최하기로 해 전남이 새로운 크루즈 관광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전남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외국 관광객에게 호기심을 자극하도록 기존의 여행사 및 관련자 초청 사전답사 및 유명 외국 관광박람회 참가, SNS와 블로그 등 온라인을 활용한 홍보전략 등을 통해 전남 관광여건을 해외에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F1 등 외국인의 이목이 집중된 국제행사를 관광상품과 연계해 개발하고 숙박시설 등 관광기반시설 확충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올해 해외관광객 50만 명 유치를 달성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 100만 명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