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시생활체육회, 생활체육 통해 시민 건강 도모
상태바
목포시생활체육회, 생활체육 통해 시민 건강 도모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3.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초.중.고등학교, 아파트 등 55개소 방문

▲ 생활체육 탁구 모습(휴먼시아 경로당)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생활체육회가 생활체육 파급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력을 증가시켜 시민 건강을 도모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생활체육회는 올해 슬로건을 ‘목포시생활체육회는 사랑을 연료로 달립니다’ 라고 정했다. 이는 2만 생활체육동호인들과 함께 사랑과 행복을 전하여 활기찬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의미이다.

시 생활체육회는 올해 목포하당복지관, 목포노인복지회관, 공생재활원 등 복지시설 13개소, 부주동 주민센터, 관내 경로당,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16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체육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생활체육 요가 및 박수 체조(평화경로당)
업무협약 내용은 생활체육 참여기회 제공 및 활성화를 통하여 사회복지와 건강복지를 증진하여 계층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 시 생활체육회는 소속 생활체육지도들로 하여금 관내 산정여자경로당 등 40개소, 연산초등학교 등 5개소, 목포예향중학교 등 2개소, 전남제일고등학교, 모아엘가아파트 등 6개소, 월드비전스쿨 등 총55개소를 대상으로 주5회 방문하여 생활체육을 지도하고 있다.

지도내용은 파크골프, 생활체조, 스트레칭 체조, 라인댄스, 게이트볼, 탁구, 배구, 헬스, 에어로빅 등 수강생들의 체력과 기호에 맞는 맞춤형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7개월간은 유달산 노적봉 생활체육광장, 산정공원, 평화광장 등 생활체육광장 5개소에서 저녁시간대 운동 나온 시민들을 상대로 에어로빅, 생활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다른 사람의 착한 행동을 보면 스트레스가 줄고 면역력이 증가하는 현상을 테레사 효과라고 하는데 생활스포츠에서도 이 같은 현상이 발생 한다”며 “지속적인 생활체육 파급운동을 전개하여 시민건강을 증진하고 사회적인 효과를 내는 착한 스포츠로 불리 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