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4 (금)
목포자연사박물관, 국립과천과학관.한국과학기술원과 문화콘텐츠 공동개발협약
상태바
목포자연사박물관, 국립과천과학관.한국과학기술원과 문화콘텐츠 공동개발협약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4.2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전시 등 공동기획교류, 예산 인력 절감 효과

▲ 목포자연사박물관-한국과학기술원 문학기술대학원 간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자연사박물관이 국립과천과학관 및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우수 전시 등을 공동기획 교류하여 예산과 인력을 절감하고 박물관 콘텐츠를 활용한 가상현실 개발 기회를 공유하여 전시・교육・연구기능 증진과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 추진됐다.

▲ 목포자연사박물관-국립과찬과학관 간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국립과천과학관과의 협력분야는 ▲자연사·어린이과학·도예 관련 전시 및 교육·체험 프로그램 개발·자문·운영 ▲전시자료 공동 조사・수집 및 연구 ▲어린이·청소년 방문교류 ▲인적․물적 인프라의 공동 활용 ▲전시․체험․교육프로그램 적극 홍보 등이다.

이에 따라 자연사박물관은 국립과천과학과 특별기획전을 공동 유치하고, 서남권 일대 도서지역에 대한 공동 조사, 관내 소외계층 등에 대한 과학 캠프 초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게 된다.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과의 협력분야는 ▲문화콘텐츠 개발에 대한 공동 협력 ▲연구에 필요한 데이터, 시설, 장비, 프로그램 등의 상호간 지원 및 이용 협력 ▲연구관련 전문 인적자원의 상호교류 ▲ 개발된 문화콘텐츠 대국민 홍보 등을 공동 협력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은 자연사박물관 소장 자연유산을 이용한 가상현실, 증강현실, 3D 복원 개발 사업에 대한 협력연구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것이다.

박종학 목포자연사박물관장은 “이번 상호협약 체결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소장품을 공동 활용함으로써 목포문화중심타운인 갓바위권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