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제9회 한국수산업경영인대회 ‘팡파르~’
상태바
제9회 한국수산업경영인대회 ‘팡파르~’
  • 류옥경 기자
  • 승인 2013.04.2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3일 유달경기장, 전국 수산인 1만여 명 모여

치어방류, 학술대회, 수산발전기원제 등

[호남타임즈=류옥경기자]해양중심도시, 목포시에서 제9회 한국수산업경영인대회가 5월1일부터 3일까지 목포 유달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한국수산업경영인 중앙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수산업경영인 전라남도연합회가 주관하며,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목포시, 수협중앙회가 후원한다.

행사주제는 ‘블루오션 수산업! 국민과 함께!’이며, 한국 수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국의 수산인 1만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수산업경영인 정신을 재정립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자리다.

첫째 날에는 등록 및 접수, 환영리셉션, 우정과 화합의 한마당, 목포시정 홍보영상물 상영, 시립무용단 공연, 초청가수 초청공연 등 화려한 서막을 알린다.

둘째 날에는 기념식, 농어 5만미 치어방류, 수산 O,X 퀴즈・풍선 바벨탑 세우기・인간글자 만들기 등 체육행사, 목포대학교 박찬선 교수 초청 ‘수산업 발전을 이한 해양수산부 역할’이란 주제로 학술심포지엄, 수산발전기원제, 수산인 가족음악회를 개최한다.

마지막 날에는 환경보호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환경정리 및 캠페인 전개, 목포복지재단과 어업인교육문화복지재단에 기금 전달식과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자연사박물관・목포문학관에 대한 탐방을 실시한다.

상설행사로는 우수 수산물 기자재 전시회, 지역특산물 전시회, 수산금융 상담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목포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따른 직・간접 효과가 21억 여 원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어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해양의 도시 목포는 각종 수산자원을 보유한 수산자원의 보고이다”며 “숙박시설 점검, 환경정비 등 손님맞이에 만전을 기하여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지역경제활성화를 이루는 기틀이 되도록 행정력 지원에 총가동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