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
상태바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4.2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호천사 건강미’, ‘드림생미’ 등 소비자 신뢰 높여 판매 확대 전망

▲ 2013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이미지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는 고품질 쌀 생산 관리를 유도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전문기관의 품질과 밥맛 평가를 통해 ‘2013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을 선정했다.

선정된 10대 브랜드쌀은 함평 ‘나비쌀’, 보성 ‘녹차미인보성쌀’, 영암 ‘달마지쌀골드’, 나주 ‘드림생미’, 담양 ‘대숲맑은쌀’, 장흥 ‘아르미쌀’, 고흥 ‘수호천사 건강미’, 강진 ‘프리미엄 호평’, 해남 ‘한눈에반한쌀’, 무안 ‘황토랑쌀’이다.

이 중 고흥 ‘수호천사 건강미’는 모양새가 완전하고 건강하며 밥맛이 좋은 품종을 선택해 농협과 군, 생산자단체가 4년 이상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추진해 올해 처음으

▲ 2013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 내역
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나주 ‘드림생미’는 지난해 품종 혼입률이 높아 선정되지 못했으나 철저한 계약재배와 사후 관리를 통해 품종 순도를 높여 올해 선정됐다.

선정된 전남 10대 브랜드쌀에는 농가교육, 자문 등 비용으로 1천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2013년 전남 10대 브랜드 쌀’로 표시할 수 있다.

또한 전국 쌀 품평회에 출품되며 각종 전남 쌀 홍보․마케팅에 우선 참가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전국적으로 쌀 브랜드가 난립한 상황에서 전남의 대표적 쌀 브랜드로 선정되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어 판매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평가는 11개 시군에서 추천한 1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개월에 걸쳐 실시했으며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도와 시군이 합동으로 매장을 방문해 시료를 구입한 후 식품연구원, 품관원, 농업기술원, 보건환경연구원 등 4개 전문기관에 의뢰해 품위와 품종혼입률 및 식미 등을 종합 평가했다.

명창환 전남도 식품유통과장은 “10대 브랜드에 선정된 쌀은 우선 5월께 서울 양재동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유통업체에서 특판전을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며, “연말 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에서도 전남 쌀이 11년 연속 가장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농업인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