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신안군 하의도 천사섬 등산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신안군 하의도 천사섬 등산대회 성황리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1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안군 하의도 천사섬 등산대회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군(군수 박우량) 하의도에서 지난 11일 제11회 천사섬 등산대회가 약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평화의 섬 하의도에서 천사섬 등반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윤홍달)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등산대회는 전국의 등산 가족과 동호인 및 각 단체 가 참여하여 전 김대중 대통령의 고향 1004섬 신안하의도 산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탐방로의 산행으로 건강관리와 지역 바로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종착지인 큰바위얼굴 바위를 가슴에 품고 걸어 보니 수평선 너머로 제주와 중국을 오가는 외항선이 보이지는 않았지만 둠성둠성 안개가 나무 가지에 걸려 있어 병충처럼 아름다운 비경이 펼쳐져 약간의 힘이 들었던 산행이 운치를 더해주면서 피로를 덜어 주었다”고 말했다.

“자연이 살아 숨쉬고, 보석같이 아름다운 청정해역, 평화의섬 하의도, 산행과 함께 행복을 충전하세요”라는 주제로 6.7km 구간을 체험하였던 산행 코스는 행사장 하의초등학교를 출발하여 큰바위얼굴 광장까지는 약 3시간이 소요되었다.

이번 등산대회는 타지역에서 참여한 등산동호인을 위해 하의도 특산물인 게르마늄 전복을 행운권 추첨을 통해 선물로 줬으며, 신안군 토판에서 생산한 천일염을 모든 참가자들에게 기념선물로 줬다.

특히 지역 주민을 위해 300개의 농기구(삽)을 준비하여 준 것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10여 대의 차량을 이용해 전 김대중 대통령 생가 등 관광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그야말로 아름다운 산행과 볼거리 제공하기도 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