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01:15 (수)
목포다목적체육관 개관…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괄목’
상태바
목포다목적체육관 개관…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괄목’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3.05.20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00석 규모, 청각 안내시스템, 엘리베이터, 장애인 전용화장실 완비

▲ 목포다목적체육관이 지난 18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호남타임즈=정민국기자]목포시가 목포국제축구센터 내에 건립한 목포다목적체육관이 지난 18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다목적체육관은 시민 여가활동과 체육동호인들의 활동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70억 원을 투자하여 지하 1층, 지상 2층에 전체면적 4,364㎡, 1,400석 규모다.

이 체육관의 경쟁력은 장애인 전용시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장애인이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건립됐다는 점이다. 체육관 출입구부터 점자 블록과 청각 안내시스템, 엘리베이터, 장애인 전용화장실과 샤워실도 갖췄다.

장애인이 휠체어를 타고 관람할 수 있도록 2층에 장애인 전용좌석도 마련했다.

여기서는 시민 누구나 주・야, 우천 시를 막론하고 배드민턴을 비롯하여 배구, 농구, 핸드볼, 탁구 등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목포다목적체육관 개관식에 맞춰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한 3개소에서 제19회 목포시연합회장기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전남 22개 시군 배드민턴 동호회 선수, 가족 등 2,500여 명이 참석하여 개관식 겸 배드민턴 대회 개회식을 가졌다.

정종득 시장은 “목포다목적체육관은 장애인 편의시설 확보에 주안점을 둔 시설로 장애인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 될 것이다”며 “목포국제축구센터, 목포체육관 등과 연계하여 각종 전국대회를 유치,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