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22:48 (목)
무안군, 민간자원봉사단 재능기부 활발
상태바
무안군, 민간자원봉사단 재능기부 활발
  • 이태헌 기자
  • 승인 2013.05.3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 하늘로 봉사단과 케어복지 봉사단 회원들 자원봉사 구슬땀

▲ 무안군이 통합사례관리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호남타임즈=이태헌기자]무안군은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형 사례관리 사업을 통해 훈훈한 지역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무안군은 이를 위해 군 주민복지실 희망복지지원단이 주축이 되어 통합사례관리대상자들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전화안부를 비롯해, 방문 상담을 실시하는 한편 민간 자원봉사단체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통합사례관리대상 가정의 다양한 욕구를 해소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에 걸쳐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 하늘로 봉사단(단장 한금현) 회원 10여 명과 케어복지 봉사단(회장 장순례) 회원 10명은 희망복지지원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청계면 소재 사례관리 가정을 방문해 전기배선 정리교체와 지붕개량, 도배, 장판교체, 청소 등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주거 환경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무안군에 따르면 하늘로 봉사단과 케어복지 봉사단은 전기, 건축, 설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봉사 단체로써 지난 2011년부터 관내 통합사례관리 가정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재능 기부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 “통합사례가정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체와 연계하는 등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군민 모두가 함께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