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코레일 목포역, 목포문화원과 지역문화 발전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코레일 목포역, 목포문화원과 지역문화 발전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3.09.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레일 목포역, 목포문화원과 지역문화 발전위한 업무협약 체결
[호남타임즈=백대홍기자]목포역(역장 김종만)은 지난 11일(수) 목포문화원(원장 이춘웅)과 지역문화 및 녹색철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목포를 찾는 고객 및 시민들에게 공연 및 전시를 통해 목포의 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목포역에서는 공연장소 제공과 문화공연 활동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며, 목포문화원은 철도이용 고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문화공연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을 선도할 계획이다.

목포역은 ‘주말에는 운전대를 놓자’란 슬로건으로 매월 교통안전캠페인 행사와 더불어 지역 내 단체들과 지속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녹색생활운동의 분위기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목포문화원은 목포역과 함께 목포의 문화를 홍보하고 국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힘써 왔으며, 보다 적극적인 문화 홍보를 위해 목포역과 MOU를 체결하고 오는 19일 목포역 광장에서 ‘시민을 위한 국악한마당’ 문화공연을 펼쳐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따뜻하고 정겨운 고향의 정을 함께 나눌 계획이다.

김종만 목포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시행하여 목포역을 이용하는 고객과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목포의 문화예술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춘웅 목포문화원 원장은 “오는 19일 추석에 목포역 광장에서 펼쳐지는 국악한마당은 ‘진도 해외국악공연단’ 초청공연을 비롯해 남도민요, 판소리 등 다양한 국악공연과 함께 부대행사로 송편나누기와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 행사도 함께 펼쳐진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