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차별화된 평생교육~, “시립도서관 및 어린이도서관에서”
상태바
차별화된 평생교육~, “시립도서관 및 어린이도서관에서”
  • 고영 기자
  • 승인 2013.09.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 수학, 규방공예, 디지털카메라, 영어동화읽기 등

▲ 목포시립도서관 신나는미술교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립도서관과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시민의 위한 학습기회 제공과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시립도서관은 9월 24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도서관 문화학교를 연다.

창의력 쑥쑥! 책놀이, 신나는 미술, 수학, 규방공예, 디지털카메라, 토탈공예 등 6개 교실을 운영하며 과목별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또 매주 토요일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학작가 강연회 등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개최한다. 과목당 각 15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목포어린이도서관도 9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세라믹페인팅, 라이스클레이, 동화스피치, 동화구연, 일상에서 배우는 과학원리, POP, 독후활동, 종이접기, 영어동화읽기, 꽃과 놀이의 결합, 영어스토리텔링 등 12개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하며, 각 과목당 20명으로 총 315명을 대상으로 한다.

또 매주 토요일에는 ‘토요 배움터’를 운영한다.
휴나로봇 과학교실, 하와이 기타, 주산과 암산 등 3개 과목이며 모집인원은 과목당 2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도서관 관계자는 “하반기 문화교육프로그램은 차별화된 배움의 장으로서 이용자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도서관의 위상을 정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