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박상민 소방사<목포소방서 현장대응단> “주택화재, 조금만 신경 쓰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어요!”
상태바
박상민 소방사<목포소방서 현장대응단> “주택화재, 조금만 신경 쓰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어요!”
  • 호남타임즈
  • 승인 2014.01.1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연일 화기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소식이 매스컴을 장식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은 예년보다 더욱더 추울 것이란 기상청 전망과 함께 기온 급강하로 인한 화기취급의 증가로 화재발생이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인간이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불행이 있겠으나 부주의로 인한 화재로 귀중한 생명을 잃고 재산이 일시에 손실을 입게 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우리가 평소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화재 예방에 주의를 기울이고 미리 안전 점검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이러한 피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지난해 전국 화재발생현황을 살펴보면 화재원인으로 화기취급 부주의가 47.4%, 장소별로는 주거시설 화재가 67.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주거시설 중에는 특히 주택화재가 24.7%로 비중이 가장 컸다.

이러한 주택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문어발식 전기콘센트 사용 금지, 외출 전 전열기와 가스레인지의 화재요인은 없는지 잘 살펴보기, 성냥이나 라이터는 어린이들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기, 보일러실이나 난로주변은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기 등 아주 작은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

겨울철은 특히나 건조한 날씨로 인한 화재의 위험성이 한층 더 높아져 특별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이다.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인다면 우리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항상 주변을 돌아보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