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17:51 (화)
김선영 소방사<삼학119안전센터>‘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소방출동로 확보’
상태바
김선영 소방사<삼학119안전센터>‘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소방출동로 확보’
  • 호남타임즈
  • 승인 2014.02.1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선영 소방사
화재, 구조, 구급 등 긴급한 재난상황에 출동하는 경우 불법 주·정차 된 차량이나 기타장애물 등으로 인하여 소방차량의 신속한 출동 및 현장접근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밀집지역에 화재 발생 시에는 불길이 빠르게 번져 큰 피해를 야기하므로 초기 진화가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여러 가지 상황에 의해서 소방차량이 화재현장에 접근할 수 없다면 인적, 물적 피해규모는 커질 수밖에 없다.

화재뿐만 아니라 긴급환자나 위험한 상황에 처해있는 요구조자의 경우도 신속한 대응을 필요로 한다. 소방차가 얼마나 신속하게 출동하느냐도 중요하지만 현장까지 진입로가 얼마나 확보되어 있는지 또한 매우 중요하다.

출동로 상에 불법 주․정차된 차량이 소방차의 현장진입을 방해한다면 순식간에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해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소방차 등 긴급차량의 출동로 확보는 시민 개개인의 의식이 변화하지 않는다면 근본적 개선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이웃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명과 재산을 위해서라도 시민 모두가 조금이라도 신경을 쓰도록 해야 할 것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