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04 (월)
신안 자은초, 학교교육 설명회 및 학부모 연찬회 성료
상태바
신안 자은초, 학교교육 설명회 및 학부모 연찬회 성료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10.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교육 위한 부모의 역할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 실시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신안군 자은초등학교(교장 김철홍)는 지난 14일(화) 도서실에서 2014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찬회를 실시했다.

1부 학교교육 설명회에서 9월 부임한 김철홍 교장은 인사말에 이어 1학기 주요 교육 실적 및 수상현황, 교실수업 개선 및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활동 실적을 공개하고 2학기에 운영될 주요 교육활동계획,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안내와 인터넷 중독예방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2부 학부모 연찬회에서는 전남뇌교육협회 조정희 회장을 초빙하여 ‘화를 내는 부모가 아이를 망친다.’ 라는 주제로 자녀를 21C 인재로 키우기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2번째 강사로 초빙된 자은파출소 고광추 소장은 학교폭력의 정의, 학교폭력 예방과 대처방법, 방관자에 관한 영상 소개, 청소년의 이해와 자살 예방, 공감능력 회복,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학교폭력관련 용어 설명 등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학부모 연찬회의 의미를 더했다.

학교교육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을 잘 이해하게 되었다”, “학교교육에 대해 많은 기대와 관심이 생겼다”, “자녀교육에 대한 학교 측의 노력에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