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04 (월)
목포대, “The 1st International Culture Day”개최
상태바
목포대, “The 1st International Culture Day”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10.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목포대(총장 최일)는 학생취업처와 국제교류교육원 공동 주관으로 지난 16일(목)에 목포대 유학생들과 함께하는 The 1st International Culture Day 를 개최했다.

금번 행사는 목포대 학생취업처가 추진하는 즐거운 캠퍼스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12개국 333명의 유학생들을 위한 즐겁고 건전한 학내 문화 활동을 통해 학교생활의 만족도를 증대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유학생들은 행사 프로그램인 상대 문화 이해하기(국가소개, 노래, 춤 공연), 4개 국가 전통음식 소개하기, 체육대회 행사, 유학생 바자회 등의 프로그램을 내국인 학생과 함께하면서 상호 유대감을 증진시킴은 물론 타국 문화에 대한 이해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개회식 행사에 참여한 유학생대표 양단(중국)은“대학에서 관심을 가지고 모든 유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감사의 소감을 발표했다.

이에 목포대 전호문 학생취업처장은“대학이 국제화되는 환경속에서 학생들의 국제화 마인드를 높이고, 유학생과 내국인 학생들이 하나 되는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국제교류교육원과 적극 협력하겠다”면서 계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