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34 (월)
목포시 대구-경남-경북-충북 기초자치단체와 관광 협약
상태바
목포시 대구-경남-경북-충북 기초자치단체와 관광 협약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3.13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대구 중구, 합천, 청송, 청도, 고령, 제천 등과 관광으로 상생

▲ 목포시, 대구-경남-경북-충북 기초자치단체와 관광 업무 협약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가 13일 대구 중구청에서 대구, 경남, 경북, 충북의 기초자치단체와 관광객 유치 증대 및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목포시, 강진군 등 전남 시군을 비롯해 대구 중구, 경남 합천군, 경북 청송군․청도군․고령군, 충북 제천시 등 8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목포는 수려한 해양경관과 풍부한 문화예술 자산,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매력적인 고장이다. 또 완벽한 교통망과 깨끗한 숙박시설, 특색있는 관광시설이 잘 갖춰진 관광도시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목포의 참 맛과 멋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전국의 더 많은 분들에게 주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포시는 오는 4월 호남고속철도(KTX) 개통되고 올해말 준공예정인 88고속도로 확장공사가 완료되면 충북, 경북과의 인적교류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8개 자치단체는 앞으로 관광프로그램 개발을 비롯해 주민 상호방문, 관광 홍보 및 마케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또 협약을 구체화하기 위해 참여 시군별로 매년 1천만 원을 출연해 참여 시군을 패키지로 둘러볼 수 있는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민들의 교류를 위해 관광지, 숙박, 음식점, 공연장 등 관광시설에 대한 이용 할인혜택 등 관광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발굴할 방침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8개 자치단체가 관광교류 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선도함으로써 국내 관광사업이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