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문태고 나지애 양, 2016 수능 자연계열 전남 수석
상태바
문태고 나지애 양, 2016 수능 자연계열 전남 수석
  • 이수빈 기자
  • 승인 2015.12.04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 플래너 활용하는 계획적인 학습으로 좋은 성과 이뤄

▲ 문태고 나지애 양
목포 문태고등학교(교장 김주환) 나지애 양이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표준점수 534점으로 자연계열 전남지역 수석을 차지했다.

나 양은 이번 수능에서 생명공학 연구를 통해 국어A형, 수학B형, 영어, 과학탐구 영역의 생명과학I, 지구과학I 과목에 응시했다.

“의사로서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지닌 나 양은 2016학년도 수시 입학전형에서 전남대 의예과, 조선대 의예과 등에 지원하여 현재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3학년 담임을 맡았던 권기현(문태고, 지구과학) 교사는 “수업 시간에 대단한 집중력을 보여주었으며, 학습플래너를 활용하여 꾸준하고 끈기 있게 복습하는 학습 방법이 이런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개교 74년의 전통을 지닌 문태고등학교는 전남 사학 명문으로서 그동안 국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훌륭한 인물들을 많이 배출하였으며,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학력향상 프로그램 및 체험학습을 운영하여 실력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주환 교장은 “이런 좋은 결과를 보여준 학생의 미래를 축복한다. 그동안 약간 침체된 경향이 있었으나 이번 쾌거를 계기로 선생님들의 온 힘을 모아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헌신봉사하는 학교로 거듭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수빈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