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전남교육청, 7일 전남교원승진증빙자료 관리시스템 개통
상태바
전남교육청, 7일 전남교원승진증빙자료 관리시스템 개통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2.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승진 예정자 매년 동일한 증빙자료 반복 제출 불편해소 / 원스톱 민원서비스 확대로 승진 민원서류 발급 편의성 증대

▲ 전남교원승진증빙자료 관리시스템 교육
전남 교원들의 숙원인 전남교원승진증빙자료 관리시스템이 개통된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교원 승진 예정자들이 매년 같은 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남교원승진증빙자료 관리시스템을 마련, 7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교원 승진 예정자들이 민원신청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도록 표준서식을 제공하고 관련 증빙자료를 DB화한 것이다. 제출된 증빙자료가 나이스(NEIS) 교원 인사기록카드, 교원 승진 가산점DB와 일치한 지를 프로그램으로 검증한 후 교원인사과에서 확정자료로 인정해 다음해부터 다시 제출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그 동안 승진서류 제출을 희망하는 교원의 경우 승진자로 확정될 때까지 매년 동일한 증빙자료를 반복적으로 제출해 왔다. 특히 중등 교감자격연수 자료 제출자의 경우 매년 50장 이상을 제출해야 했다. 뿐만 아니라 증명서 발급 시 각각의 기관에 모사전송(FAX)민원을 신청해야 해 승진자료 제출 기간인 12월에는 FAX민원 발급, 접수가 폭주했다.

하지만 이번 조치로 극소수 증빙자료가 필요한 항목을 제외하고 나이스를 기반으로 한 교원 승진 자료 제출이 가능해져 행정업무가 크게 경감됐다. 이 시스템은 업무DB사이트에 접속해 민원신청 메뉴를 클릭한 뒤 민원서류를 신청할 경우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올해 7월 장만채 교육감이 교직원 업무 경감 방안 차원에서 직접 지시해 추진됐으며, 중등교원 지원 시스템만 우선 구축됐다. 내년에는 유·초등 서식 탑재 및 원스톱 온라인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스템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정귀남 정책기획관은 “교원들의 업무를 경감해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었다”며 “학교현장에서 교사들이 학생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