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9:39 (월)
전남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전남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정책간담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12.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의회, 의료관광 조례 제정 앞두고 열띤 토론 계획

▲ 강성휘 위원장
우리지역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라남도의회 기획사회위원회(위원장 강성휘, 목포1)는 목포의료관광협동조합 주관으로 오는 10일(목) 오후 7시 목포신용협동조합 2층 소회의실에서 ‘전남 의료관광 활성화 정책간담회’를 갖는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도의회 기획사회위원회 위원과 의료관관협동조합 관계자 및 도 보건·관광관련 부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전남 의료관광 현황과 전망,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정책간담회는 강성휘위원장이 이번 도의회 정례회에서 발의할 ‘전라남도 의료관광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설명을 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제정 예정인 ‘전라남도 의료관광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에는 ▲5년 단위로 의료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의료관광 상담과 홍보, 외국인환자에 대한 원활한 서비스 지원을 위한 의료관광 안내센터 설치·운영 ▲의료관광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 양성 ▲선도의료 기관 지정 추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정책간담회를 공동 주최한 도의회 강성휘위원장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의료관광산업이 정부의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지정되었고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의 전남지역 유입이 활발해짐에 따라 앞선 지역의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유치하여 전남지역 관광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