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34 (월)
목포대, 남악고등학교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대, 남악고등학교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16.05.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남악고 협약 체결 유창균 목포대 입학본부장(좌측 네번째)과 남악고 양현숙 교장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가 5월 12일(목) 오전 10시 목포대 박물관에서 남악고등학교(교장 양현숙)와 지역교육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목포대 유창균 입학본부장, 남악고 양현숙 교장, 교사 및 남악고 260여 명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수행, 연구 인력 지원, 교육 기부 등의 상호 교류를 협력하기로 했다. 자세한 협약내용에는 ▲고교생들이 관심 가지고 있는 대학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수 전공 특강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대학 재학생들의 동아리 멘토링 ▲학생부종합 전형을 비롯한 대학 입학전형 정보 제공을 위한 입시 설명회 ▲자기소개서 쓰기 및 면접 등에 대해 안내하는 비교과 특강 등 상호 추진 등이 있다.

협약 체결 이후 남악고 2학년 26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목포대 46개 학과를 찾아가서 학과 특성을 이해하고 대학생활을 간접 체험해 보는 학과 탐방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목포대 유창균 입학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목포대와 남악고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한 마음으로 정진해 나가자고 하며,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대는 지난 4월 27일 전라남도교육청을 비롯한 전라남도 7개 시‧군 교육지원청(목포, 무안, 신안, 영암, 완도, 진도, 해남)과 지역 교육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고등학교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