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34 (월)
진도군, 합동 대테러 모의 훈련 등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진도군, 합동 대테러 모의 훈련 등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5.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이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합동 대테러 모의훈련을 지난 19일(목) 실시했다.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모의훈련으로 진도실내체육관에서 자체훈련을 실시했으며, 이번 훈련은 진도군, 진도경찰서, 제8539부대 1대대, 진도119안전센터 등 4개 기관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대테러 상황을 가상한 자체 종합 모의 훈련 실시로 유사시 신속·정확하고 체계적인 대응태세 구축, 유관기관별 임무분담 등 대 테러 역량 강화를 통해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열렸다.

특히 전남 장애인 체육대회와 전남 생활체육대회 등을 앞두고 테러 취약시설에서 발생 가능한 유형별 상황을 중점 훈련했다.

생물테러의심(백색가루) 상황 등에 대한 신속한 대응태세 훈련을 실시하고 이를 통한 상황조치 능력 배양과 신고접수, 초동조치, 제독, 검거활동 등 단계별 진행절차를 숙달했다.

또 유관기관별 임무분장을 통해 즉각적인 준비태세를 구축, 골든타임 내에 테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했다.

진도군 안전건설과 관계자는 “최근 국제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테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평시 대응훈련이 중요하다”며 “민·관·군·경이 합심해 비상 시 신속한 초기대응과 적극적인 대처로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