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교육지원청, 제25대 박선미 목포교육장 부임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제25대 박선미 목포교육장 부임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6.09.0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창의융합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 노력”

▲ 박선미 목포교육장 부임식
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5대 박선미 교육장 부임식을 가졌다.

신임 박선미 교육장은 “학생들을 역사의식과 문화적 소양을 갖춘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힘을 합해 현장중심교육 실현과 목포 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초·기본교육을 갖춘 당당한 미래인재 육성, 모든 학생들에게 형평성 있는 교육기회 제공, 미래핵심역량 함양 교육으로 지역사회를 선도할 미래리더 육성 활동들이 추진되도록 하겠다”며, 목포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박 교육장은 “학생들이 미래 구성원으로써 자부심을 가지면서 우리나라의 당당한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목포교육지원청 모든 직원들은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우리 모두 함께 늘 푸른 희망찬 목포교육을 만들기 위해 지혜와 힘을 모아 나가자”고, 목포지역사회 및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한편 신임 박선미 교육장은 목포 출신으로 목포여자고등학교, 전남대학교를 졸업했다. 장성중학교 교감, 한재중학교 교장, 전라남도교육청 정책기획관 정책기획팀 장학관 등을 역임한 후 2015년부터 미래인재과장으로 근무하다 이번 9월 인사에서 전남교육의 1번지, 전남교육정책의 출발점인 목포교육의 중임을 맡게 되었다.

/정소희기자

<목포타임즈신문 제189호 2016년 9월 7일자 10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