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교육지원청, ‘내 자녀 진로 로드맵’ 학부모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내 자녀 진로 로드맵’ 학부모교육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6.09.0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기제 지원 내 자녀 진로 로드맵 / ‘행복코칭’ 특강 시작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실시

▲ ‘내 자녀 진로 로드맵’ 학부모교육 실시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6일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목포, 신안 지역 초ㆍ중학교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자녀로 키우는 행복코칭’이라는 주제로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진로교육을 통해 학부모가 자녀의 꿈을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내 자녀 진로 로드맵’ 학부모교육은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자녀로 키우는‘행복코칭’ 특강을 시작으로 앞으로 한 달 동안 목포․신안 관내 학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복코칭 주제 강의로 나선 다우리행복교육연구소 박인숙 소장은 ‘부모와 자녀 간의 행복한 소통을 위해 필요한 공감하는 대화의 방법과 진로지도의 다양한 코칭 방법’ 등을 소개하며 자녀의 올바른 성장 및 진로지도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상대방의 말을 수용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박선미 교육장은 “우리 자녀의 행복한 진로지도를 위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여 자녀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10월까지 자녀의 진로코칭 방법, 미래사회 트렌드에 따른 진로진학 지도 방안, 자유학기제 활용 자기주도적학습 지도 등의 내용으로 목포와 신안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