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34 (월)
목포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목포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고영 기자
  • 승인 2016.11.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진로체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관의 진로체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인증기관 선정은 인증을 신청한 1,010개 기관을 대상으로 각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 5개 권역별 인증심사단 심사, 인증위원회 심의 결과를 거쳐 이번에 최종 721개 기관이 선정됐다.

인증기관 선정기준은 진로체험기관 의지와 성격, 체험처 환경과 안전,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3개 영역 10개 지표(총점 30점)의 심사 점수가 총 20점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전 영역에서‘부적절' 지표로 평가된 것이 없어야 한다.

이번에 선정된 인증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받고, 3년의 인증효력 기간 동안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갖는다. 또한 진로체험지원 전산망‘꿈길' 홈페이지에 인증사항 탑재, 우수 프로그램 홍보,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목포대 유창균 입학본부장은“현재 전남권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목포대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사회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이번 인증기관 선정을 계기로 더욱 내실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