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52 (월)
목포대,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상태바
목포대,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5.0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간호학과는 지난 4월 26일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간호학과는 지난 4월 26일 박물관 대강당에서 목포대 최일 총장, 목포시의원 겸 전남간호사회 사무처장 유혜경, 타 대학의 간호학과 교수, 전남지역 종합병원 관계자,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목포대 간호학과 2, 3학년에 재학중인 예비간호사 122명을 대상으로 ▲내외빈소개 ▲연혁보고 ▲촛불의식 ▲나이팅게일선서 ▲환영사 ▲축사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자신을 태워 세상을 밝게 해주는 촛불처럼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이어 받아 사회가 필요로 하는 간호사로서의 사명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선서식을 마친 학생들은 5월 8일부터 광주․전남 지역 소재 병원 및 보건소에서 임상실습을 진행한다.

목포대 최일 총장은 “여러분이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해 가져야 할 마음은 인간을 사랑하고 인간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이며 선서식을 통해 선서한 나이팅게일 정신을 잊지 말고 사회에 나가 목포대학교를 대표하는 바른 자세로 훌륭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간호학과는 2009년 신설된 이후 교내 시뮬레이션 교육 등 수준 높은 간호 교육과 수도권 및 지역 거점 보건 의료시설에서의 임상실습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참된 인성과 전문적 자질을 갖춘 역량 있는 보건의료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