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04 (월)
순천시, 굿네이버스와 아동·청소년 권리교육 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시, 굿네이버스와 아동·청소년 권리교육 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5.0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 순천시는 지난 2일 굿네이버스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청소년 권리교육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2일 굿네이버스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청소년 권리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제시하고 있는 아동의 권리에 대해서 바로 알고 스스로 보호해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동·청소년의 기본 권리를 보장하고 관련 정책 수립에 그들의 목소리가 최대한 반영됨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아동·청소년 권리교육 지원, 아동 권리교육 거점별 강사 육성 프로그램 지원, 아동친화도시 옴부즈퍼슨 구성·운영에 따른 연계 프로그램 지원, 아동 및 가족 정신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사업, 아동이 차별받지 않도록 저소득 및 빈곤가정 아동 지원사업 등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조충훈 시장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으로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공무원, 학부모, 아동복지시설장, 초·중·고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시정업무 추진 시 아동의 시각과 목소리를 반영하고, 정책과정 전반에서 아동의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는 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