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대, 외국인 유학생 치안 서포터즈 순찰대 운영
상태바
목포대, 외국인 유학생 치안 서포터즈 순찰대 운영
  • 고영 기자
  • 승인 2017.05.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외국인 유학생 치안 서포터즈 순찰대 활동 단체사진<사진제공=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국제교류교육원은 지난 11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도림캠퍼스 일원에서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치안 서포터즈 순찰대 활동을 펼쳤다. 목포대 치안 서포터즈 순찰대는 지난 4월 무안경찰서 주관으로 한국어연수생을 포함한 외국인 유학생 10명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무안경찰서와 함께 펼친 이번 유학생 순찰대 활동은 목포대에 유학하고 있는 다국적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애교심을 함양하고 한국의 선진적인 예방 치안활동을 체험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유학생 순찰대는 야광조끼와 경광봉을 지급 받고 도림캠퍼스 일원을 순찰했으며, 보이스피싱 범죄 관련 안내문을 주민과 학생들에게 배부하고 안내함으로서 각종 범죄예방을 생활화 하는데 기여했다.

무안경찰서 김지미 경사는 “이번 유학생 순찰대 활동을 통해 본국을 떠나 멀리 한국을 찾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보람 있는 봉사의 가치와 ‘우리 학교는 우리가 지킨다’는 애교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들이 각종 예방활동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캠퍼스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국제교류교육원은 유학생 체육대회, 한국 문화체험의 날, 유학생의 날, 유학생 봉사활동, 외국인 유학생 말하기 및 K-POP 경연대회 등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장학금 제도 운영을 통한 우수 유학생 유치와 함께 입학에서 졸업까지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서 대한민국 친한 인사를 양성하는 인재의 요람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