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영암군, 2017 군정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2017 군정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6.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평 군수, “소통하는 업무보고회”군정현안 점검 / 군민행복시대 완성 위해 최선 다해 달라 강조

▲ 영암군은 지난 14일 전동평 군수와 황인섭 부군수, 실과소장과 읍면장 등 관계공무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은 지난 14일 전동평 군수와 황인섭 부군수, 실과소장과 읍면장 등 관계공무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민선6기 공약과 군정주요 현안사업에 대하여 영상을 통한 PPT 보고 형식으로 진행되어 군정 발전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소통과 협업의 시간을 가졌다.

민선6기 공약사항 66건을 분석한 결과, 46개사업은 완료, 기타 사업은 정상 추진중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공약 지표별 추진율이 90.2%를 보이고 있어 전국에서도 공약이행율이 최고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매월 첫째주‘월요토론회’를 통해 군정발전에 대한 제안과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전략적인 관광 마케팅 전략과 중저가 특화음식 개발 및 보급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군은 상반기 동안, 각종 수상실적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문화체육관광부 3년연속 국가축제 지정, 광주·전남 지방자치 최고경영대상 등 언론분야 4관왕 그랜드슬램 달성, 2년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다.

또한, 국․도비 공모사업에 인적네트워크와 공격적·전략적 응모를 통해 국도비사업 14건 661억 원, 공모사업 30건 199억 원, 특별교부세 2건 5억 원, 2018년 지특회계 34건 142억 원 등 총 80건 1,00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양했다.

특히, 선진복지의 롤 모델로 각광받는 어르신 이용권 사업과, 100원 택시, 천원버스, 장애인 콜택시 등 교통복지시책과 4대핵심발전 전략산업으로 추진 중인 농업의 6차 산업화를 통한 생명산업 집중 육성과 문화관광·스포츠산업, 미래첨단산업인 드론·경비행기·자동차튜닝산업 등 군정 전반이 차질 없는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반기에도 한국 트로트가요센터, 하정웅 미술관 창작교육관 건립, 도갑권역 문화공원 조성사업, 국립종자원 벼종사 정선시설 추진,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건립, 수산물 유통 가공 물류센터 건립, 농어촌 지방상수도 개발사업을 대규모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밖에도 군민 안전과 직결되는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과 취약지 방범가로등 설치, 당직의료기관 운영 및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명품 교육환경 조성 등 내실있는 군정업무 추진으로 군민을 위한 현장 확인행정, 섬김행정·찾아가는 서비스행정을 위해 총력을 경주하기로 했다.

전 군수는 “그동안 추진된 주요사업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하반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앞으로 계획된 사업들도 면밀히 살펴 더 나은 방안과 효율적인 추진으로‘군민행복시대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