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시 SNS 손 안으로 생생한 소식 전달
상태바
목포시 SNS 손 안으로 생생한 소식 전달
  • 고영 기자
  • 승인 2017.10.3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근감 있는 컨텐츠로 유용한 소식 전파…서포터즈도 맹활약

목포시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동이 뜨겁다.

시는 행사, 안전사고 예방, 보건위생, 생활정보, 관광 등 실생활에 유용한 소식을 친근감 있는 컨텐츠로 제작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에 알리고 있다. 컨텐츠는 공유되고, 빠른 속도로 확산되면서 시는 SNS의 파급효과를 체험하고 있다.

최근에는 목포항구축제와 관련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하며 홍보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고, 나레이션도 직접 더빙하는 등 갈수록 발전해가는 역량을 선보였다.

SNS 홍보는 민간도 적극적이라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시는 지난 6월 2기 SNS 서포터즈를 위촉했다. 드론전문가, 이주여성, 강사, 대학생, 파워블로거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구석구석을 열정적으로 알리며 홍보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서포터즈는 목포항구축제에서 더욱 빛났다. 개막 전부터 각자의 감성과 개성으로 제작한 컨텐츠로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탰고, 축제 기간에는 합동취재반으로 활동을 이어갔다.

위촉 이후 처음 맞는 축제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는 애향심으로 똘똘 뭉쳤을 뿐만 아니라 적극성과 기동성도 뛰어나 앞으로의 활동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SNS를 통한 홍보가 대세이고, 이런 트렌드는 계속 될 전망이다. 앞으로도 시와 서포터즈는 각자 감각적인 컨텐츠를 통해 목포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