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32 (월)
영암군, 청소년 코로나19 슬기롭게 이겨내자!
상태바
영암군, 청소년 코로나19 슬기롭게 이겨내자!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0.04.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체험 ‘슬기로운 집콕생활’ 온라인 운영
영암군 청소년 코로나19 슬기롭게 이겨내자.
영암군 청소년 코로나19 슬기롭게 이겨내자.

토요체험 ‘슬기로운 집콕생활’ 온라인 운영

영암군이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청소년들의 심리를 안정 시키는 온라인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비대면으로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 토요체험의 일환으로 지난 11일부터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한 개학 연기 등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방향으로 설정했다.

직접 식물을 키워보는 ‘홈가드닝’을 시작으로, 환경과학 실험 공기청정기 만들기와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 작품 만들어보기 등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참여방법은 비대면 원칙과 동영상 강의로 진행되며, 온라인 신청과 ‘드라이브스루’방식의 체험키트 수령, 체험활동 미션 완료 후 활동보고서 역시 청소년수련관 누리집에 올리면 된다.

한편, 영암군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들은 우리지역 뿐 아니라 대한민국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손글씨 또는 영상등 응원메시지를 작성 후 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 등 SNS에 ‘코로나19 극복 응원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영암군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청소년들이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을 통해서 청소년의 무료함을 날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농구대 수선, 공연장 음향시설 교체, 봄맞이 환경정리 등 시설 이곳저곳을 꼼꼼하게 정비하며 휴관 종료 후 청소년들을 건강하게 만날 날을 준비하고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실내 활동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슬기롭게 어려움을 이겨내고 밝은 얼굴로 지내길 바란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