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전남교육청, 2021년 인공지능 수학 교원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21년 인공지능 수학 교원 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8.1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 수업의 새로운 변화, AI 활용으로 이끈다”
전남교육청, 2021년 인공지능 수학 교원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 2021년 인공지능 수학 교원 연수 실시.

“수학 수업의 새로운 변화, AI 활용으로 이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021년 인공지능 수학 교원 연수’를 2기로 나눠 중등 수학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1기는 13일(금)과 14일(토) 전문적학습공동체 전용공간 샘터에서, 2기는 20일(금)과 21일(토) 순천영재교육원에서 각각 12시간씩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개정으로 인공지능(AI) 교육에 대한 국가·사회적 요구가 높아진데다 고교 진로선택 과목으로 ‘인공지능 수학’이 신설됨에 따른 수학교사의 교수·학습 및 평가역량 함양을 위해 개설됐다.

인공지능이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지적 능력을 인공적으로 구현하는 기술로, 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고·학습·자기 계발 등을 컴퓨터로 구현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최근 들어 인공지능 기술은 예술이나 문학 분야 등에도 적용되며 다방면에 걸쳐 우리 생활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지능정보사회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에 활용되는 수학의 유용성을 이해하고, 문제 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처리, 태도 및 실천 역량 함양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교사들은 연수에서 인공지능과 수학, 자료의 표현, 분류와 예측, 최적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료를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자료를 기반으로 분류하거나 예측하는 방법, 최적화를 통해 합리적으로 의사 결정하는 과정을 실습하게 된다.

고광진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가 인공지능의 주요 기저로 활용되는 수학의 다양한 사례를 경험하고, 수학의 유용성을 직접 실습하고 익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학생들을 지능정보화 시대의 핵심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과 수학적 소양을 길러주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