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전남도사회서비스원, 청렴문화 확산 앞장
상태바
전남도사회서비스원, 청렴문화 확산 앞장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1.10.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넷째주 청렴주간 … 도민 캠페인 문화탐방 퀴즈쇼 등 활동

10월 넷째주 청렴주간 … 도민 캠페인 문화탐방 퀴즈쇼 등 활동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신현숙)은 자체 청렴주간인 10월 넷째주 한 주 동안 청년캠페인, 문화탐방, 청렴 퀴즈쇼 등 청렴 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청렴주간은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도민에게 알림으로써 부패를 방지하고 직원의 청렴 자율 실천 분위기 조성과 청렴 생활화를 주도하기 위해 정했다.

올해는 도민을 대상으로 청렴 인식 개선 및 청렴 실천 캠페인, 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 문화탐방, 청렴에 쉽게 다가가기 위한 청렴 퀴즈, 청렴 자가진단 등 다채롭게 진행했다.

전남도사회서비스원은 지난해부터 공직 유관단체 부패 방지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시민감사관을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시민감사관 간담회를 추진해 기관의 불편·불만사항, 임직원 관련 비위사실 및 불친절 행위 등 최근 쟁점이 된 사례를 중심으로 의견을 듣고 개선할 것을 다짐했다.

이같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전남도사회서비스원은 전남도 공직 유관단체 부패 방지시책 평가에서 2018년부터 3년 연속 우수한 성과를 유지하면서 유공기관으로 선정됐다.

신현숙 원장은 “모든 업무에서 청렴한 조직 운영이 기본바탕이 돼야 한다는 신념하에 부패 방지를 제일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청렴문화를 생활화해 도민의 신뢰를 받는 클린기관 면모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