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3:51 (월)
순천문학관, ‘우리가 갈대는 문학관’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순천문학관, ‘우리가 갈대는 문학관’ 프로그램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1.0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상 11월까지 운영
순천문학관, ‘우리가 갈대는 문학관’ 프로그램 운영.
순천문학관, ‘우리가 갈대는 문학관’ 프로그램 운영.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상 11월까지 운영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역 출신 작가와 작품을 탐구하고 작가들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고자 관내 학생 대상으로 순천문학관에서 ‘우리가 갈대는 문학관’ 프로그램을 11월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인 이상 학교 동아리 또는 학급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탐방은 순천만 습지에서 출발해 갈대열차를 타고 순천문학관에 도착해 문학해설사와 함께 전시관을 둘러보고 영상도 관람한다. 또 시화 그리기,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급 및 동아리는 순천시 문화예술과(061-749-3223)로 문의해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탐장 프로그램으로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이 지역출신 작가들의 작품을 알게 되고 작가들의 문학정신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음에는 학생뿐만 아니라 순천문학에 관심을 가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순천문학관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문학관은 2010년에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중간지점에 조성됐으며, 전시관으로는 순천을 대표하는 동화작가 정채봉관, 무진기행 소설작가 김승옥관이 있고 부대시설로는 다목적관, 도서쉼터 등이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