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9:39 (월)
최현주 목포시의원, 삽진산단․산정농공단지 환경문제 해결 필요성 강조
상태바
최현주 목포시의원, 삽진산단․산정농공단지 환경문제 해결 필요성 강조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2.12.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오염측정망, 중금속측정망 설치, 비산먼지 방충망 설치 등 실질적 대책 마련 요구
최현주 목포시의원.
최현주 목포시의원.

환경오염측정망, 중금속측정망 설치, 비산먼지 방충망 설치 등 실질적 대책 마련 요구

최현주 의원(정의당, 연산·원산·용해)은 16일 열린 목포시의회 제379회 제2차 정례회에서 삽진산단 및 산정농공단지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에 대하여 시정질문을 했다.

시정질문에서, 최의원은 “삽진산단과 산정농공단지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 때문에 산단 노동자와 인근주민들의 피해는 생각보다 심각하다.”고 했다.

또한, “그에 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데 목포시는 실질적인 원인과 문제에 대응하지 못하는 소극적인 행정조치만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기질 오염 조사에 관해서는“목포시에서 조사한 대기질 오염 조사는 일부 물질 농도에 대해서만 측정한 것이라며, 오염 농도도 중요한 지표이지만 공기 중에 어떤 성분이 있는지, 세밀하게 파악하고 대책을 세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인근 지역에 위치한 영암대불산단은 노동자와 인근 주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환경오염측정망과 중금속측정망을 설치했다”며 “목포시도 주민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하여 정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설치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는 연간 계획을 수립하여 주기적으로 단속 및 행정지도를 진행하고, 삽진산단 및 산정농공단지 인근에 방진망을 조속히 설치할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이에 노영환 환경수도사업단장은 “빠른 시일 내에 지역민들과 공청회 및 간담회 등을 통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방진망 설치도 진행토록 하겠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 연도별 대기측정망 계획, 국가산단 주변 환경 보건평가 등 전라남도와 환경부에 요청하고 계획을 수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